한동훈, 김용범 정책실장에 "삼성·SK 투자 문제, 왜 김어준에 보고하냐"
머니투데이
[the300]
![]()
한동훈 무소속 의원이 방송인 김어준씨 유튜브에 출연한 김용범 청와대 정책실장을 향해 "삼성·SK 투자 문제를 왜 김어준에게 먼저 가서 보고하냐"고 지적했다.
한 의원은 27일 SNS(소셜미디어)에 "김어준이 삼성, SK 대주주입니까"라는 제목과 함께 이같이 적었다.
한 의원은 "삼성, SK 수백만 주주들도 모르는 삼성, SK 투자 문제를 왜 공무원인 김용범 정책실장이 김어준에게 먼저 가서 보고하느냐"며 "이재명 정권에게 묻는다. 김어준이 삼성, SK 대주주냐"라고 반문했다.
김 실장은 전날 김어준의 뉴스공장에 출연해 오는 29일 이재명 대통령 주재로 열리는 국민보고회에서 기업의 대규모 국내 투자 계획이 발표될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정부와 기업이 같이 노력해 만든 프로그램을 설명하는 자리"라며 "나오는 숫자들이 매우 낯설 것"이라고 말했다.
김 실장은 아울러 "반도체와 아주 거대한 기가와트 단위의 인공지능(AI) 데이터센터(DC)를 건설하는 계획, 그리고 피지컬AI·로봇까지 3대 분야"라며 "워낙 규모가 크니까 이게 진짜냐부터 시작해 논쟁이 격화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조회 0·스크랩 0·공유 0
댓글이 없습니다.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